온라인 소개팅 앱 '코코아북 2 0' 출시 < 모바일 < 뉴스 < 기사본문 아이티데일리


한국소비자원이 2015년에 발표한 ‘소셜 데이팅 서비스 피해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1년 이내에 소개팅 앱을 이용한 남녀 500명 중 forty nine.8%(249명)가 “앱을 사용하다 피해를 봤다”고 응답했다. 구체적인 피해 내용으로는 소개 상대방으로부터 △‘원치 않는 계속적인 연락’을 받은 경우가 24.4%(122명)로 가장 많았다. 이밖에도 △‘음란한 대화 및 성적 접촉 유도’가 23.8%(119명) △‘개인 정보 유출’이 16.0%(80명) △‘금전 요청’이 10.2%(51명)로 다양한 피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양, 상식, 문화 등 지성 테스트를 통과하고 가치관이 맞는 답변을 골라 매칭할 수 있는 ‘소피스’. 정서적 교감을 중시하는 국내 최초 지성 인증 소셜 데이팅 서비스라는 점을 내세운다.


인스타그램의 장점을 잘 이용했기에 캐릭터의 정체성이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지지 않았나 싶다. 실제로 존재할 법한 인물이라는 생각이 드는 것도 그 덕분일 것이다. 기존의 ‘05학번 이즈 백’, ‘한사랑 산악회’도 각 시대만의 감성과 향수를 잘 표현했지만, 그들의 폭발적인 역량을 보여준 건 코로나 19에 발맞춘 온라인 소개팅 콘텐츠인 ‘B대면 데이트’이다. 먼저 ‘피식대학’이란 개그 유튜브 채널을 간단하게 소개해보려 한다. 2019년 3월에 개설된 ‘피식대학’은 KBS와 SBS 출신 개그맨 3명(김민수, 정재형, 이용주)이 결성한 채널이다.


창업한지 5개월밖에 되지 않았지만 회원이 벌써 3만 명을 넘었다. 최근에는 웹사이트 분석업체 ‘랭키닷컴’이 작성한 온라인 매칭 사이트 순위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한 조사 결과 국내 한 대표적인 데이팅 앱 이용자는 지난 3월 21만 명으로 전 달보다 11% 늘었고 또 다른 데이팅 앱 이용자 역시 지난 3월 19만 명으로 전달보다 12% 늘었습니다. 눈길을 끄는 것은 데이팅 앱, 이용자의 취향에 맞춰 이성 상대를 골라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자가 계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의 모든 기사(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신청서 작성을 해주시면 해당 내용으로 프로필 제작이 진행됩니다. 이후 매니저가 배정이 되고, 원하시는 이상형에 대해 간단히 대화를 주고 받은 후, 매칭이 진행됩니다. 서울 서대문구에서 ‘방탈출 카페’를 운영하는 최모 대표는 아르바이트 직원 한 명당 근무시간을 주당 14시간 이하로 제한했다.


다른 어플은 아무렇게나 캡쳐를 해서 자신의 사진이 인터넷에 돌아다니곤 하는데, 그런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너랑나랑은 실시간 이성을 전부 무료로 보여주기 때문에 이성이 반응을 잘한다는 아주 엄청난 장점이 있습니다. 여보야에서 결혼까지 할 경우 100만원을, 출산까지 성공하면 200만원에 축하금을 줍니다. 다른 만남 어플과 거의 똑같지만 근거리 배정을 타 어플보다 훨씬 잘해 준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싱글들의 놀이터’를 모토로 삼고 소셜 데이팅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음(www.i-um.net)이다. 이음은 지난해 10월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재단법인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제11회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더욱 큰 기대를 모았다. 미디어 사이트 캐릿(이하 "캐릿")은 최초 회원 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시 이용자로부터 아래와 같은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여성에게는 ‘프로필 사진’, 남성에게는 각종 인증을 요구하는 소개팅 앱의 가입 요건 차이가 만남에 있어 남녀의 시선차를 야기했다. 광고 수익을 기반으로 하는 소개팅 앱과 달리 수익이 없더라도 커플을 매칭했을 때 얻는 만족감만으로 주선자 역할을 자처한다고 한다. 한편 2030세대에서는 선 비대면 후 대면, ‘인만추(인위적인 만남 추구)’가 새로운 문화로 떠오르고 있다.


유저스토리랩(대표 정윤호)이 개발하고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옷깃–전국민 소개팅’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옷깃’ 2.6버전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소개팅 앱인 페어즈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어플은 일본 내 수많은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중에서도 철저한 관리와 고객중심 서비스로 페이즈는 소개팅어플순위 1위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길거리에서 이상형의 외모를 가진 이성을 이따금 보게 되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말을 걸 수도 없다. 용기를 내서 말을 건다고 해도 치한으로 오해받거나 진중한 만남을 이어가기는 쉽지 않다. 모바일 앱 개발사 에이블트리는 이런 싱글 남녀가 원하는 이상형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주는 개념의 소개팅 앱, 썸데이를 출시했다. 로 본인이 어떤 사람인지, 어떤 연애 가치관을 갖고 있는지 상대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틴더만큼 많이 알려진 앱은 아니지만, 이성과의 데이트 뿐만 아니라 온라인 친구도 사귈 수 있는 플랫폼으로 새로운 지역에서 새로운 인연을 만나기에 적합합니다. 디지털시대, 어렵고 시간 걸리는 인연 맺기를 단박에 해결해줄 것 같은 솔깃한 손짓들이 생겨났다. '즉석만남'이나 소개팅 앱, 혹은 게임을 하면서 생성된 대화창들, '밴드' 같은 것들이 그렇다. 대면해서 감수해야 할 것들이 소거된 상태에서, 상대의 마음을 얻는 것은 실제인지 확인할 수 없는 '스펙'과 겉모습, 그리고 달콤한 말들이다. 2015년 한국소비자원이 소셜데이팅 앱을 이용한 남녀 500명을 조사한 결과에 응답자의 49.8%가 “앱을 사용하다 피해를 봤다”고 답했다. 그 중 ‘원치 않는 연락’을 받은 경우가 24.4%로 가장 많았고,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피해를 본 경우가 16%였다.


청년 분야의 언론매체가 만든 비대면 소개팅 및 친목 커뮤니티인 만큼 블라인드 기능 등 악성 이용자 차단과 불필요한 문제가 발생되지 않게 하기 위한 장치들이 적용됐다고 매체 측은 밝혔다. 썸코리아는 여러 온라인매체와 인플루언서 멀티채널네트워크을 동시에 운영하여 각종 미디어 인텔리전트 기술과 커뮤니케이션 노하우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진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이 기획 및 개발한 비대면 친목, 소개팅 플랫폼이다. 실제 기자가 해당 앱 중 하나를 이용해보니 많은 여성 이용자들이 좋은 조건의 남성을 찾는 게시글을 쉽게 찾을 수 있었다. 게임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lick here read more continue 키스방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